자연에는 잘 드러나지 않지만 소중한 존재들이 있다. 공기와 햇빛 등이 그렇다. 늘 곁에서 함께하기에 오히려 고마움을 잊고 지낸다. 우리 사회에도 이런 존재가 있다. 항상 주변에 머물다 어려운 일, 위험한 순간이 닥치면 즉시 우리를 지켜주는 존재. 바로 대한민국 경찰이다.
지난 21일은 경찰 72번째 생일이다. 양산경찰서(서장 정재화)는 제72회 경찰의 날을 맞아 협력기관 관계자를 초청해 감사 인사를 전하며 자축하는 조촐한 자리를 마련했다.
정재화 경찰서장은 “시민이 치안으로 걱정하지 않고 안심할 수 있도록 범죄예방에 철저히 신경쓰겠다”며 “경찰의 날을 맞아 항상 노력하는 경찰직원과 그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경찰업무에 많은 협조를 해주시는 각 기관단체에도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날 양산경찰서 경찰발전위원회(위원장 박기배)가 후원하는 나눔ㆍ도보 희망순찰 1만km 달성기념으로 상북 소망교회 아동센터 행복한 홈스쿨에 300만원 상당 책ㆍ걸상을 전달하기도 했다.
박기배 위원장은 “이 제도는 도보순찰을 통해 10m 당 1원씩 적립해 사회적 약자에 기부하는 것으로, 지난 4월 1만km 구간을 설정한 뒤 양산경발위에서 기부금을 지원하기로 한 뒤 지구대 파출소 직원들이 적극 동참해 지난 8월 23일 목표거리를 달성했다”며 “당초 목표금액은 100만원이었지만 아이들 학습환경이 열악하다는 소식에 3배인 300만원 상당을 지원하게 됐다”고 전했다.
ⓒ 양산시민신문 |
한편, 경찰의 날을 맞아 수상한 감사장과 표창자 명단이다.
민간인 감사장 ▶경찰청장상 박기배 양산경찰서 경찰발전위원회 위원장, 서민조 양산경찰서 외사협력자문위원회 위원장, 최순희 물금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 사무국장 ▶경남지방경찰청장상 권수원 보광고 교사, 최효열 청소년지도위원회 위원, 조경숙 의경어머니회 부회장, 엄성현 보안협력위원회 감사 ▶양산경찰서장상 황태근 자율방범대연합회 감사, 박정희 모범운전자회 회원, 이영미 덕계여성명예소장, 김욱진 소주생활안전협위회 고문, 이정호 상북생활안전협의회 회장
경찰직원 표창 ▶총리 표창 이정천 생활안전과 경정, 천승호 양주파출소 경위 ▶장관 표창 황성현 여성청소년과 경정, 김태일 수사과 경위, 정금화 서창파출소 경위 ▶경찰청장 표창 정경옥 수사과 행정관 ▶경남지방경찰청장 표창 김장수 경비교통과 경위 ▶양산경찰서장 표창 전화영 중앙파출소 순경, 김지원 경비교통과 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