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고, 헌혈로 생명 나눔 동참한다 ..
교육

양산고, 헌혈로 생명 나눔 동참한다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7/11/07 09:46 수정 2017.11.07 09:46
헌혈활동 연간 3회로 확대
헌혈증서 모아 기증활동도












ⓒ 양산시민신문


양산고등학교(교장 예양수) 학생들이 ‘헌혈’이란 이름으로 생명 나눔에 동참했다.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에서 이동식 헌혈차량을 동원해 헌혈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헌혈은 학생부에서 ‘血血丹心프로젝트’를 기획해 헌혈량 부족사태 심각성을 인지하고 건강한 혈액을 제공하는 학생들 사회기여 의식을 독려했다. 이에 매년 2회씩 진행하던 헌혈캠페인을 3회로 늘여 지역사회 헌혈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기로 했다. 


학생들은 ‘血血丹心프로젝트’에 이어 ‘血血丹心은행’을 구성해 헌혈이 끝난 후 스스로 헌혈증서를 모아 혈액암을 앓고 있는 학교 관계자에게 기증해 뜻깊은 이웃사랑을 보여줬다. 또 헌혈 참가자들은 개인적으로 간 기능과 감염검사 등 검사 12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도 가졌다. 

헌혈에 동참한 손다정 교사는 “희생과 봉사정신을 실천했을 뿐만 아니라 건강검진까지 받을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전교 회장을 맡고 있는 정문영 학생 역시 “의사가 아니더라도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헌혈이야말로 가장 값지고 의미 있는 행위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