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화해와 평화를 위한 평창동계올림픽을 기원한다”..
문화

“화해와 평화를 위한 평창동계올림픽을 기원한다”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8/02/13 09:59 수정 2018.02.13 09:59
양산지역 시민사회노동단체
평창동계올림픽 축하거리 조성

“평창동계올림픽이 국민적 성원 속에 성공적 화해와 평화올림픽이 되도록 기원한다”


양산진보연합이 화해와 평화를 위한 평창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며 양산지역 거리 곳곳에 현수막을 내걸었다. 이는 화해와 평화를 위한 평창올림픽 성공 경남추진위와 함께 평창동계올림픽 축하거리를 조성하고, 양산시민 관심과 참여 속에 평화올림픽이 진행될 수 있도록 기원하기 위함이다.


이들은 평화의 거리를 위해 양산종합운동장 옆 인도와 양주동 현대아파트 뒤편 쌈지공원 옆 인도에 응원을 담은 현수막 100여장을 게시했다. 평창동계올림픽이 개막한 지난 9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게시할 방침이다.














ⓒ 양산시민신문


이들은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성사된 남북의 만남이 성공적으로 결실 보도록 화해와 평화의 기운이 넘쳐났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이를 위해 양산지역 시민사회단체와 평화의 거리를 조성해 양산시민의 관심과 참여 속에 평창동계올림픽이 진행될 수 있도록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평화의 거리 조성에 참여한 양산지역 시민사회노동단체는 민주노총양산시지부, 전교조 양산초ㆍ중등지회, 공무원노조, 양산시농민회, 양산여성회, 양산노동복지센터, 양산아이쿱생협, 양산시민의눈, 우리겨레하나되기 양산운동본부, 정의당양산시위원회, 민중당양산시위원회, 해맑은세상어린이집, 꿈있는세상어린이집, 노무현재단 양산지회 등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