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즐겁게 놀면서 교통문화 배워요”..
교육

“즐겁게 놀면서 교통문화 배워요”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8/02/27 09:27 수정 2018.02.27 09:27
가산수변공원 어린이교통공원에서
4월부터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진행

양산시어린이교통공원에서 오는 4월 2일부터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운영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하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은 도로교통공단 울산ㆍ경남지부와 협약을 통해 다양한 안전교통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양산시는 지난해 4월 동면 가산수변공원 일원 4천900㎡에 3억3천500만원을 들여 어린이교통공원을 조성했다. 이는 아이들이 즐겁게 놀면서 자연스럽게 교통문화를 배울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신호등, 교통안전표지판, 건널목 등을 설치해 실제 도로와 유사하게 꾸민 야외 교육장과 시청각 교육 등이 가능한 이동식 실내 교육장을 만들었다. 또 야외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놀이터와 잔디광장, 주차장 등 부대시설도 조성했다.


어린이교통공원에서 진행하는 교통안전교육은 어린이집 원생, 유치원생, 초등학교 저학년생을 대상으로 교통안전표지판 교육, 교통시설물 이용 교육 등 실내 이론교육과 체험교육을 병행한다. 교육 기간은 4월 2일부터 6월 29일까지며, 매주(월~금요일)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한다. 신청은 황산공원 홈페이지(hwangsanpark.yangsan.go.kr)를 통해 이용 한 달 전부터 일주일 전까지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