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행복파트너 국민연금 바로 알기] 더 편리해진 모바일 앱,..
오피니언

[행복파트너 국민연금 바로 알기] 더 편리해진 모바일 앱, 더 가까워진 국민연금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18/03/20 09:29 수정 2018.03.20 09:29

국민연금 모바일 앱이 전면 개편돼 편의기능이 한층 강화된다.

국민연금공단 양산지사는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국민연금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해 ‘내 곁에 국민연금’이라는 명칭으로 새롭게 지난 7일 오픈했다.


이번 개편은 고객이 원하는 연금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전자민원서비스 범위 확대(12종→42종), 다양한 정보가 모바일 앱에 전송되는 즉시 인지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푸시(알림) 서비스 등 편의기능 강화, 사용자 중심 화면구성과 디자인 개선 등을 강화했다. 


새롭게 오픈한 모바일 앱을 통해 고객들은 본인의 예상연금액, 가입내역 등을 조회할 수 있으며, 가입자 취득 신고 등 각종 국민연금 신고ㆍ신청과 다양한 증명 발급 등 업무를 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팩스 기능을 통해 각종 신고서와 증빙서류를 손쉽게 전송할 수 있으며, 위치기반서비스(GPS)를 바탕으로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지사를 찾을 수 있다.


‘내 곁에 국민연금’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으며, 기존 국민연금 모바일 앱 이용자들은 이전 앱을 삭제 후 재설치해야 이용 가능하다.


국민연금 양산지사는 “‘내 곁에 국민연금’이라는 앱 이름처럼 많은 분이 새롭게 오픈한 모바일 앱을 늘 곁에 두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양산시민신문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