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양산시민신문 |
▶최종 학력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사회복지과 재학 중 ▶대표 경력 (전)삼성중학교 장학회장/(현)양산고 장학후원회 이사/(현)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양산교육환경 개선 특별위원장
신도시에 비해 중앙ㆍ삼성지역 인구의 고령화 및 지리적 교통여건 등으로 인해 보건소 이용 지역민들의 불편이 가중화 되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중앙동에 장애인 복지관, 노인복지회관, 근로자종합복지회관이 위치해 있고 보건지소 설치장소로서의 훌륭하다고 생각하며 큰 예산이 필요치 않고 지역민들의 건강 및 편의 증진에 꼭 필요하며, 당선이 되면 반드시 실천하겠다.
삼성중학교 장학회 회장을 역임했고 현재 양산고등학교 장학후원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만원의 행복이라는 장학ㆍ불우이웃ㆍ봉사활동도 하는 등 지역 봉사활동 단체와 연계한 여러 가지 활동으로 경험이 매우 풍부하다. 삼성복지회관, 중앙노인복지회관, 신기주공 관리사무소 2층에 30명 수용 규모의 청소년 배움터를 설치하겠다. 각 2천만원의 시 예산 확보로 충분히 운영 가능하며 향후 지역봉사단체와 연계해 교육교사 및 대학생 아르바이트, 재능기부 등의 방법으로 더욱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고 반드시 실천하겠다.
누가 무슨 말을 하느냐 보다 누가 실천 할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위의 사업은 모든 기초단체장 및 지역 시민, 양산 시민들의 바램이며 양산시가 풀어야 할 숙제라 생각한다. 저 역시 오래 전부터 고민해왔고 이 사업에 저의 모든 역량을 집중 할 것이다.
우선 단기적 계획으로 거리개선, 상권골목정비, 기존 공영주차장의 주차 B/D건설 추진, 보행환경개선 등 상가정비 사업을 통해 지역상권 활성화에 힘을 기울일 것이다. 중ㆍ장기적인 계획으로는 문화의 거리조성, 차 없는 도보거리, 걷고 싶은 거리 등의 큰 사업은 지역의 국회의원 이하 기초단체장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
▶최종 학력 부산대학교 경영대학원 졸업(경영학석사) ▶대표 경력 (전)양산시의원/(현)한국BBS 경상남도연맹 회장/(전)양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장
▶재원 마련 : 총 길이 205m, 폭 15m 규모 도로 개설을 위해 건축물을 포함한 보상비로 70억원, 공사비로 10억원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한다. 사업비는 지방재정법상 전체 시비로 충당한다.
▶재원 마련 : 정부 공모사업이므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중심시가지형에 선정되면, 국비 150억원과 지방비 100억원, 총 250억원의 사업비를 마련할 수 있다.
▶재원 마련 : 15억원 정도 사업비가 들 것으로 추정되며 시비로 충당할 계획이다.
▶최종 학력 부산대학교 경제통상대학원 글로벌정책전공 졸업(글로벌정책학석사) ▶대표 경력 (현)삼성초등학교 총동창회장/(현)양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전)삼성동주민자치위원장
현 정부의 국책사업으로 도시재생(뉴딜)사업이 공모사업 형태로 진행되는 것에 맞춰 일거에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으로 이 사업을 추진코자 한다.
사업구역은 중앙동 사무소 인근, 구시가지 25만㎡로 축협 창고 등의 근대건축물을 복원하고 역사문화거리, 종교거리 등 테마거리를 조성하며 광장조성, 보도연맹희생자위령비도 건립한다.
예산은 5년간 국비 150억원이 지원되는데 주민들의 적극 참여가 전제조건이다. 우선 도시재생센터를 발족하고 주민자율공동체를 결성해 추진하겠다.
직선거리로 500여m인 두 곳을 연계해 공원화사업을 추진할 것이다.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현 정부가 초점을 맞추고 있는 가야사 복원의 일환으로 연계할 경우 정부 지원이 원활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산은 100억원을 예상하는데 국비는 50억원, 도비 25억원, 시비 25억원을 확보할 계획이다.
인근에 시립박물관이 있으므로 서로를 연계해 관광자원화하며 무엇보다도 시민들의 힐링공간으로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곳은 양지마을로 분동해 주민들이 외식1번가를 만들자며 의기투합해 있는데 우선 마을회관부터 건립할 계획이다. 상가가 많은 반면 주차장이 상시 부족한바, 공원 지하에 주차장을 건설하거나 자투리땅을 매입해 주차장을 만드는 방안도 추진할 것이다. 이 밖에도 상가간판 개선사업과 보행로 정비 및 만남의 광장 조성 등을 통해 주민 편의성을 강화하겠다.
예산은 전액 시비 50억원 정도가 투입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