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 모범 학원과 교습소 11곳 선정..
교육

양산 모범 학원과 교습소 11곳 선정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8/07/03 09:46 수정 2018.07.03 09:46
양산교육지원청 지정서 전달
3년 간 행정 지원 우선 부여

양산지역 모범 학원과 교습소는 어딜까?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규하)이 지난달 28일 양산지역 내 모범 학원과 교습소를 선정해 지정서 전달식을 했다.















ⓒ 양산시민신문



올해 선정된 모범 학원과 교습소는 ▶투티미술음악학원 ▶해바라기미술학원 ▶음악나무스튜디오학원 ▶포도나무음악전문학원 ▶옥스포드어학원 ▶수학의신학원 ▶양산E.C.C어학원 ▶플래티늄학원 ▶유클리드학원 ▶이솝수학교습소 ▶샘미술교습소 등 모두 11곳이다.


선정 기준은 운영 기간이 3년 이상이고 최근 2년 이내에 행정처분이나 과태료 처분을 받지 않아야 한다. 동시에 관련 법규를 지키고, 정부 시책에 호응하는 등 모범이 되는 학원과 교습소 가운데 (사)한국학원총연합회 경상남도지회와 양산교육지원청 추천을 받아 ‘모범 학원ㆍ교습소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지정한다.


이번에 선정된 모범 학원과 교습소의 지정 기간은 2018년 7월 1일부터 2021년 6월 30일까지 3년간이다. 지정 기간에 정기 지도 점검 면제, 행정적 지원 우선 기회 부여 등의 혜택을 받는다.


박규하 교육장은 “이번에 지정된 모범 학원과 교습소는 지역사회 교육을 담당하는 한 축으로서 다른 학원과 교습소의 귀감이 된다는 자긍심을 갖고 교육자로서의 책무를 성실히 수행해줄 것으로 믿는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이 만족하는 건전한 학원 교육이 조성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양산의 역대 모범 학원과 교습소 관련 자료는 양산교육지원청 홈페이지 행정지원과 평생교육담당 학원전달사항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