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여름방학, 다채로운 공공기관 캠프로 알차게 보내요..
교육

여름방학, 다채로운 공공기관 캠프로 알차게 보내요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8/07/31 09:41 수정 2018.07.31 09:41
양산교육지원청, 영어캠프
진로교육지원센터, 모의면접 캠프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규하)에서 ‘2018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영어캠프’를 진행했다. 
  
 











ⓒ 양산시민신문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한 주간 진행한 이번 캠프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3개반 54명 학생이 참여해 폭염을 능가하는 뜨거운 교육열을 보였다. 


교육지원청 주관 영어캠프는 이번이 처음으로, 양산중앙중 시설을 빌려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각 학교에서 소규모로 1~2일 정도 진행하던 영어캠프와 차별화하고 학생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각 반 18명 소규모 정예반으로 편성하고, 한국인 영어교사와 원어민 영어보조교사가 팀티칭하는 방식이다. 반별 수업내용은 다양한 게임과 그룹 활동, 프로젝트 수업, 활동 중심의 과업을 구성해 의사소통능력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뒀다.


한편, 양산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박점칠)는 지난 24일 고등학교 3학년생 14명을 대상으로 개인 맞춤형 모의면접 캠프를 진행했다. 















ⓒ 양산시민신문

학생에게 대입 면접 전형의 경험을 제공해 자신감은 물론 학생부종합전형의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면접관은 경남지역 중등학교에 근무하는 진학상담 교사 8명으로 구성했다. 


캠프는 학생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미리 면접관에게 제공해 학생 정보 파악 후 모의면접과 컨설팅을 하는 방식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