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드론으로 ‘하늘 나는 기분’ 무료로 느껴보자 ..
사회

드론으로 ‘하늘 나는 기분’ 무료로 느껴보자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8/08/14 10:11 수정 2018.08.14 10:11
위드스카이 드론아카데미
17일 무료 드론체험 교실













ⓒ 양산시민신문


양산시민을 위한 무료 드론체험 교실이 열린다. 위드스카이 드론아카데미에서 오는 17일 양산종합운동장 맞은편 파크랜드 건물 5층에서 무료 드론체험 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양산에 거주하는 시민 가운데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드론의 간단한 원리와 활용 분야 ▶촬영용 드론을 비롯한 대중에게 인기 있는 드론 소개 ▶입문용 드론 직접 날려보는 체험 등이다. 또 참가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입문용 드론을 증정한다.



사업을 주관하는 권태욱 위드스카이 드론아카데미 원장은 공군에서 근무한 후 드론 교육 분야 사업을 시작한 30여년 경력의 전문가다.



드론 관련 제작ㆍ비행ㆍ연구 경력을 바탕으로 국방부, 중소기업연수원, 여러 대학과 관공서, 지역별 교육청 등에서 드론 특강으로 유명하다. 또 올해 하반기부터는 지역 유일의 4년제 대학인 영산대학교에서 드론학과 교수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드론 추락방지를 위한 비행 제어전환 장치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이 특허는 향후 공공목적의 드론 운영에 필수적인 장비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권 원장은 “위드스카이 드론아카데미는 올해 초 양산에 국가자격 드론 아카데미를 열었으며, 향후 양산시민과 함께 드론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이나 자세한 문의는 위드스카이 드론아카데미(781-110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