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양산시민신문 |
이날 시상식에서는 최우수상으로 항공정비과 이은찬 외 2명, 우수상으로 간호학과 박지수 외 5명, 장려상으로 자동차과 김재훈 외 7명 등 모두 1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학습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동원과기대가 3년째 운영하고 있는 특화 교육프로그램이다. 학습능력 증진과 학습동기부여 활동을 통해 학업성취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높이는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 8개 학과 65명 학생이 경진대회에 참가해 97% 이상 만족,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높이는 학습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대회 수상의 영예를 차지한 호텔외식조리과 김성진 학생은 “학습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통해 학습활동 계획ㆍ실천은 물론 계획 대비 달성 정도를 성찰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파악해 앞으로의 학습 방향 설정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장호익 총장은 “경진대회를 통해 참여했던 교과목 외에도 모든 교과목에 적용해 앞으로 재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동원과기대는 모든 교직원이 합심해 사회가 요구하는 기본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ㆍ운영에 매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인재 육성을 위해 계속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원과학기대는 교수ㆍ학습능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수요자 맞춤형 교수ㆍ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2015 교육부 우수 교수학습센터’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