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보이스 피싱 등 피해 주의하세요”..
사회

“보이스 피싱 등 피해 주의하세요”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8/09/11 11:10 수정 2018.09.11 11:10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양산지부
이주여성ㆍ어르신 대상 소비자교육













ⓒ 양산시민신문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양산지부(지부장 류은영)가 소비 취약계층인 결혼이민자 여성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소비자 교육을 진행했다.



우선 지난 3일 (사)희망웅상 결혼이민자 여성을 대상으로 한국에서 똑똑한 소비자로 살아가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 소비 취약계층으로 소비자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대응법 등도 함께 교육했다.



이어 5일에는 웅상노인복지관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이스 피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보이스 피싱은 스미싱(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문자메시지를 통한 피해), 파밍(악성코드에 감염된 PC를 통한 피해), 피싱(금융기관을 가장한 메일을 통해 사이트 접속 유도해 피해) 등 여러 피해 형태 중에서도 어르신 피해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수법이다. 이에 어르신에게 보이스 피싱에 대한 경각심과 피해 대응방법을 교육했다. 또 보이스 피싱 예방을 위한 캠페인송을 같이 불러보며 어르신 눈높이에 맞는 교육시간을 가졌다. 


한편,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은 양산 유일의 소비자 전문상담이 가능한 사회단체다. 전국 소비자상담센터(국번없이 1372)를 운영하며, 소비자피해 발생 시 대응방법을 잘 모르는 양산시민을 위한 나침반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