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동원과기대, 우수 외국인 유학생 표창 ..
교육

동원과기대, 우수 외국인 유학생 표창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9/01/29 09:53 수정 2019.01.29 09:53
유학생 정착 도움 준 인사 감사패도
2년 연속 교육국제화 역량대학 선정

ⓒ 양산시민신문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는 지난 24일 우수 외국인 유학생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유학생 정착에 도움을 준 지역사회 인사들에게도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손영우 총장을 비롯해 교직원과 외국인 유학생 4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TOPIK 최고등급인 6등급을 취득한 레티 민저우, 다오 응옥 디엔 학생에게 우수 외국인 유학생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 유학생 안전에 힘써온 양산경찰서 외사계 김종돈 주임과 이현경 경사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유학생 교육활동을 도운 윤혁권 경주외국인센터장과 베트남 문화교류에 도움을 준 다오 반 투안 씨에게도 감사패를 전했다.

표창장과 감사패 전달식에 이어 캄보디아ㆍ베트남 요리 경연대회와 졸업생 넷 뷔타의 멘토 발표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손영우 총장은 “2년 연속 교육국제화 역량인증대학으로 선정되는 데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능력을 마음껏 펼치고 있다는 교육성과를 접할 때마다 우리 대학 유학생 교육에 대한 자부심이 생기고, 근성을 가진 유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