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도서관은 독서자료 선정에서부터 독서방법, 독후활동까지 독서과정과 그에 따른 지도방법을 소개하는 ‘우리 아이 독서코칭 워크숍’을 운영한다.
5월 22~24일 3일 과정으로, 1일차 독서지도의 이해와 독서방법, 2일차 글쓰기 지도, 3일차 토의ㆍ토론 지도로 구성했다. 주간반(오전 10시~오후 1시)과 야간반(오후 7시~오후 10시) 2개 반으로 운영하며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다.
‘나는 이기적으로 읽기로 했다’의 저자이자 현재 중앙일보 어린이신문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는 박노성 독서교육전문가가 강서로 나선다.
참가 신청은 오는 24일부터 내달 14일까지다. 문의 392-5900.
웅상도서관, 뮤지컬 ‘심술 도깨비 친친’ 공연
웅상도서관은 오는 13일에는 뮤지컬 ‘심술 도깨비 친친’ 공연을 2회에 걸쳐 선보인다. 재미난 옛날 놀이와 함께 하는 놀이극 형식의 뮤지컬로, 아이들에게 서로 돕고 사는 세상에 대해 이야기한다.
오는 23일 세계 책의 날에는 5권 이상 대출자에게 씨앗을 나눠주는 ‘씨앗 받아가세요’를 진행한다. 또한 머리가 쑥쑥 자라는 ‘잔디인형 만들기’, 나만의 그림책을 만들어보는 ‘나도, 그림책 작가!’ 등 행사도 이어진다.
문의 392-5950.
양산영어도서관, 영어그림책 읽어 주기
양산영어도서관은 4월부터 6월까지 주말마다 중ㆍ고등학생으로 구성한 청소년 자원봉사자가 유아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영어그림책을 읽어주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오는 9일부터 ▶동화 속으로 빠져드는 ‘영어 컬러링’ ▶도서관과 책의 의미를 생각하며 참여자에게 책갈피를 증정하는 ‘책문 책답’ ▶영어그림책을 읽고 나만의 책을 만드는 ‘영어와 만나는 나만의 책’ ▶세계 책의 날을 맞아 도서 5권 이상 대출자에게 씨앗 선물을 증정하는 ‘책과 함께하는 씨앗’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영어 판타지 쇼’ 등을 진행한다.
문의 392-5940.
상북어린이도서관, 다채로운 독서진흥행사
상북어린이도서관은 4월 도서관 주간을 맞아 ▶사서 추천 도서를 읽고 독후활동에 참여하는 ‘나도 한 번 읽어볼래?’▶표지와 제목을 가린 채 키워드로만 표현한 책을 골라 읽는 ‘미스터리 복면도서 X’▶다양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독서 행운권’▶미니 병풍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이야기가 흐르는 병풍’ ▶자원봉사자가 재미있는 영어동화를 읽어주는 ‘영어동화 스토리텔링’ 등을 진행한다.
또 행사 기간에 대출권수를 10권으로 확대하는 ‘문화가 있는 날, 두배로 두 번’을 진행한다.
문의 392-5936.
양산도서관 4월 도서관 주간 행사 ‘풍성’
양산도서관(관장 허미경)은 4월 한달간 ‘제55회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딩동 거미 책을 읽고 체험활동을 하는 ‘재미난 책 놀이 함께해요!’▶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인형극 ‘생쥐와 괴물 한시무시무’ ▶10권 이상 대출하면 룰렛 돌리기 기회와 함께 선물이 팡팡 ‘행운의 룰렛 돌리기’ ▶도서관을 홍보하고 독서문화 정착을 위한 ‘도서관 홍보 거리 캠페인’ ▶오늘은 두 배로 Day ▶연체자 Clean day ▶통합공공도서관과 시요일 앱 시연을 진행한다.
문의 385-7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