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와이즈유 태권도학부 졸업생, 해외 진출 성공 노하우 전수..
교육

와이즈유 태권도학부 졸업생, 해외 진출 성공 노하우 전수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9/04/23 13:41 수정 2019.04.23 13:41
오스트리아서 태권도장 운영하는
김민수 졸업생 초청 특강 진행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태권도학부 졸업생이 모교를 방문해 후배들에게 해외 진출 성공 노하우를 전수했다.

유럽 오스트리아에서 태권도장을 운영하는 와이즈유 졸업생 김민수 동문(03학번)은 지난 15일 양산캠퍼스 태권도학부를 방문해 재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유럽 태권도장 성공 운영 노하우’를 주제로 졸업생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김민수 동문은 오스트리아 국가대표 감독(2009년~2011년) 출신으로 현재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에서 ‘KMS 태권도장’을 운영하고 있다. 김 동문은 “오스트리아에 있는 KMS 태권도장은 110평 규모로 2013년에 설립해 현재 사범 7명과 함께 220여명의 관원이 태권도를 수련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 양산시민신문

이어 “유럽에는 전문 시스템을 잘 갖춘 태권도장이 적은 편”이라면서 “우리 도장만의 노하우와 경쟁력으로 향후 오스트리아 다른 도시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국내 취업이 어렵다고 하는데 후배 여러분은 해외 취업이나 해외 진출을 한 번 생각해보길 권유해주고 싶다”며 “해외 진출을 위해서는 태권도 실력뿐만 아니라 그 나라 언어를 불편하지 않게 구사할 수 있는 어학실력을 갖출 것”을 당부하며 특강을 마무리했다.

한편, 와이즈유 태권도학부는 오는 6월 1일 양산실내체육관에서 ‘제3회 와이즈유 총장배 전국태권도품새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이달 30일까지며, 태권박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