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상북 가족나들이 “가족 사랑의 날개 달다”..
교육

상북 가족나들이 “가족 사랑의 날개 달다”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9/06/04 09:14 수정 2019.06.04 09:14
행복교육지구 거점학교 사업 연계
80여명 가족 어린이대공원 봄 소풍

상북초등학교(교장 조숙남)는 가족 유대감을 강화하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1일 ‘상북 가족나들이’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행복교육지구 거점학교 사업을 연계해 1~3학년 가운데 희망하는 학생과 가족 80여명이 참가했다. 다양한 일상 속에서 바쁘다는 이유로 함께 나들이할 기회가 쉽지 않았던 가족이 함께 동물원을 관람하고, 학교에서 준비한 맛있는 점심도 먹으며 웃음꽃을 활짝 피웠다. 오후에는 이웃 가족과 이야기를 나누며 어린이대공원 숲길을 거닐고, 자연을 배경으로 사진촬영을 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돌아왔다.

ⓒ 양산시민신문


활동에 참여한 3학년 최민주 학생은 “엄마와 함께 나들이 오니까 정말 좋다. 평소에 엄마가 바빠서 함께 나들이할 시간이 별로 없었는데 오늘은 정말 행복하고 우리 가족이 정말 소중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오늘 함께 온 친구들, 동생들과도 더 친해진 것 같다”며 미소를 보였다.

이번 ‘상북 가족 나들이’는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서로를 이해하는 마음을 키우며 학생들 정서를 함양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학교와 지역과 학부모가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으며 이웃 사이가 더욱 돈독해지고 교육 공동체의 어울림 장이 되기도 했다.

조숙남 교장은 “지난해 가족나들이에 대한 학부모 반응이 좋아서 올해도 추진했다”며 “올해는 더 많은 가족이 참여해 가족 사랑을 확인하고 다지는 시간이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