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 본격 추진..
행정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 본격 추진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9/09/24 09:54 수정 2019.09.24 09:54
서형수 의원, 사업비 9억원 확보

 
ⓒ 양산시민신문  
서형수 국회의원(민주당, 양산 을)이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을 위한 국비 9억원을 확보하면서 사업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 사업은 기존 덕계동 행정복지센터(양산시 번영로35)를 증축해 건강생활지원센터를 설치하는 것으로 내년 1월 착공해 연말 준공 예정이다.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주민들의 심뇌혈관 예방관리, 금연ㆍ절주, 치매 예방관리, 건강개선(운동ㆍ영양) 등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담당한다. 또 이와 관련한 특화사업 추진을 통해 보건소와 달리 주민 밀착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담기관이다.

한편, 서 의원은 국비 확보를 위해 보건복지부에 동부양산의 65세 이상 노인인구와 취약계층 인구 비율이 높고, 기존 보건소와 거리가 약 16km 떨어져 있어 각종 건강증진 사업의 혜택을 받기 어려운 점 등을 적극적으로 설명했다. 동시에 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 지원을 강력히 요청해 성과를 거뒀다.

서 의원은 “센터 건립으로 평산, 덕계, 서창, 소주 등 동부양산 주민에 대한 건강증진 사업이 크게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