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신양초, 미래교육 콘텐츠 활용 교사 연수 ..
교육

신양초, 미래교육 콘텐츠 활용 교사 연수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9/10/01 10:19 수정 2019.10.01 10:19

ⓒ 양산시민신문

신양초등학교(교장 정복자)는 지난달 23일부터 미래교육 콘텐츠 활용 교육을 위한 교사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교사 연수는 양산교육지원청이 지원하는 미래교육 콘텐츠 활용 교육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빠르게 변화하는 과학기술과 미래교육 필요성을 느끼고 있지만, 어떤 교육을 해야 할지 막막함을 느끼고 있는 많은 교사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전문 연수 과정이다.

이미 신양초는 2017년부터 창의융합형 과학실 모델학교와 SW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미래교육 콘텐츠를 확보해 이를 교육 과정에 적용하고 있다.

ⓒ 양산시민신문

첫 연수에서는 3D 펜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와 교수학습 방법을 공유하고 직접 3D 펜을 이용해 산출물을 만들었다. 앞으로 AR(증강현실)과 VR(가상현실), 3D 프린터, 드론, 코딩, IoT(사물인터넷) 등을 활용하는 연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캠프에 참가한 박은준 교사는 “어렵게만 느껴졌던 미래교육 콘텐츠들이 이미 우리 생활 속에 많이 들어와 있고, 우리 아이들이 앞으로 살아갈 시대에 꼭 필요한 교육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