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주중학교(교장 이정주)는 지난 7일 저녁, 시청각실에서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설명회ㆍ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진학 지도과 입시 전형을 안내하기 위해 열린 이날 설명회에 15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해 자녀의 진학 문제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먼저 박창준 3학년 부장 교사가 입학 전형 설명과 준비 절차,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등 전반적인 고입에 대해 안내했다. 이어 정동완 김해율아고 교사가 ‘미래 희망, 진학 이야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정 교사는 오늘과 내일의 학교 회장과 EBS 진학 진로 대표강사를 역임했고, 약 300회에 이르는 진로진학 콘서트를 진행한 입시전문가다.
ⓒ 양산시민신문
이날 정 교사는 현재 3학년의 고입과 대입에 맞춰 수시와 정시 모집 정보를 안내하고, 주요 전형 요소와 입시 트렌드를 설명했다. 또 대학수학능력시험과 학생부 교과전형 합격자 분석, 면접 전형 안내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강 후에는 진로진학을 위해 담임과 상담 시간이 각 교실에서 이어졌다. 학생 개인 성향과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진학지도를 함께 진행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해마다 입시 트렌드가 조금씩 달라져서 대처에 어려움이 있고 학부모로서 고민이 많았는데, 학교에서 구체적인 정보와 지침을 안내받아 진로 방향 수립의 밑그림을 그릴 수 있었다”며 “아이가 원하는 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추후에도 학교와 긴밀히 소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