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동원과기대, 제과제빵 전국대회 종합우승 “최고 중 최고”..
교육

동원과기대, 제과제빵 전국대회 종합우승 “최고 중 최고”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9/11/05 10:12 수정 2019.11.05 10:12
대한민국 제과명장배 전국대회서
대상ㆍ최우수상 등 전 부문 석권
대회 사상 10번째 종합우승 차지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 호텔식품제과제빵과가 지난달 26일 열린 ‘제19회 대한민국 제과명장배 전국 학생 빵ㆍ과자 경연대회’에서 대상과 함께 대회 전 부문 석권으로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대회 영예의 대상은 빵 부문에 출전한 박정훈ㆍ김환성 학생이 차지했다, 케이크 데커레이션 부문에서는 권하은 학생이 최우수상을, 김수현ㆍ심수민 학생이 각각 금상과 은상을 받아 대회 전 부문을 석권했다. 종합우승 대학에 주는 최우수 지도 교수상은 정동윤 교수가 받았다. 이로써 동원과기대 호텔식품제과제빵과는 대회 사상 10번의 종합우승을 달성해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제과제빵 교육의 산실임을 증명했다.

ⓒ 양산시민신문

동원과기대는 대회 3회 대상을 받은 대학이 영구 소장하는 제과명장배를 이미 두 차례 받았다. 2015년과 2018년에 이어올해도 대상을 받아 대한민국 제과명장배 3개를 동시에 영구 소장하는 진기록도 달성했다.

한편, 동원과기대 호텔식품제과제빵과는 실무 중심 기술교육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방과 후에는 전공동아리, 창업동아리, 튜터링, 대회심화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 전략적 자기주도 학습활동을 함으로써 전공직무역량을 최대화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졸업 후에는 일본 안데켄제과점 인턴십, K-move 프로그램에 의한 호주 취업 등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제도도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