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서형수 의원, 개운중 강당ㆍ급식소 신축 공사 국비 마련..
정치

서형수 의원, 개운중 강당ㆍ급식소 신축 공사 국비 마련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9/11/12 09:27 수정 2019.11.12 09:27
교육부 특별교부금 23억여원 확보

 
ⓒ 양산시민신문  
서형수 국회의원(민주, 양산 을)이 교육부 특별교부금 23억7천8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금은 서창동에 있는 개운중학교 다목적 소강당과 급식소 신축에 필요한 국비 지원액이다.

현재 학교 급식소는 1994년에 조립식 패널 구조로 건축돼 화재 위험이 크고 노후로 인한 균열이 발생하는 등 안전에 문제가 지적돼 신축이 시급한 실정이다. 또 같은 재단인 효암고와 체육관 시설을 공동으로 사용해 체육,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교육ㆍ행사 프로그램에 막대한 지장이 있었다. 특히 무용, 배구, 배드민턴 등 실내 체육 공간이 없어 체육교과 수업에 제약을 받았다.

그동안 개운중은 다목적강당과 급식소 신축을 추진했으나, 해마다 건축물 유지ㆍ보수 등에 학교 예산이 과다하게 지출되는 상황에서 자체 재원만으로 신축을 추진할 수 없어 사업 진행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따라 서 의원이 교육부에 학생안전 확보와 교육환경 개선 필요성을 들어 특별교부금 지원을 적극적으로 요청해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국비 지원으로 다목적강당과 급식소가 설립되면 개운중 교육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서 의원은 “이번 국비 지원으로 다목적강당과 급식소 신축이 원활하게 이뤄지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