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신주중,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수업 나눔..
교육

신주중,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수업 나눔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9/11/19 09:32 수정 2019.11.19 09:32
질 높은 배움 위한 소통 자리 마련

ⓒ 양산시민신문

신주중학교(교장 이정주)는 지난 11일 수업 나눔 공개수업을 진행했다. 이날 공개수업은 전숙란 신주중 수석교사와 김정미 밀양여중 수석교사의 컨설팅을 바탕으로 여러 교사가 머리를 맞대고, 수업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수업 나눔 공개수업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수업’을 위해 신주중에서 해마다 진행해 오고 있다.

수업을 맡은 정지혜 가정과 교사는 학생들이 네 명씩 모둠으로 앉아 서로 묻고 배우는 관계를 형성하고, 협력하며 경청하는 가운데 배움이 일어나도록 하는 수업을 진행했다. 교사 목소리와 자세는 낮아지고 학생 목소리와 배움은 커져 컨설팅 교사들로부터 수업 디자인과 진행이 탁월하다는 호평을 받았다.

참관 교사들은 수업 진행 중에 모둠 학생들 사이에서 어떤 배움이 일어나는지 세밀히 관찰해 기록했다. 수업 후에는 자신이 관찰한 모둠원 활동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수업 교사에게 배울 점과 나눌 점을 찾고 많은 시간을 들여 결과를 공유하면서 배움이 있는 교육을 향한 열정을 보였다.

신주중은 “지난 2015년 배움 중심 행복맞이학교를 운영한 이래 계속해서 학생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배움을 관찰해 교실 수업을 바꾸고 교사들 수업 역량 강화에 주력해 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