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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산시민신문 |
이번 취약계층 소비자 교육에서는 실생활에 접할 수 있는 소비자 피해 사례를 상황극을 통해 쉽게 설명했다. 무엇보다 생활에서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주의 당부와 함께 피해 때 대응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특히, 소비자 피해사례, 청약 철회, 해결 기준, 다단계 구별 방법, 보이스 피싱 등이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 교육생은 “건강식품이나 상조, 보이스 피싱 등 피해를 본 경우가 있어 진작 교육을 받았더라면 사전에 방지를 할 수 있었을 것”이라며 “지금이라도 생활에 큰 도움이 되는 유익한 교육을 받게 되어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양산YWCA는 “앞으로도 소비자 피해 발생을 줄일 수 있도록 계속해서 소비자 교육을 펼쳐 소비자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도록 발걸음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