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함께 뛰고 달리고 구르며… 더불어 자라는 행복한 교육..
교육

함께 뛰고 달리고 구르며… 더불어 자라는 행복한 교육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19/12/17 09:20 수정 2019.12.17 09:20
교육공동체 부모ㆍ자녀 프로그램
소통UP! 건강UP! 추억의 운동회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주창돈)은 지난 7일 양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양산지역 유ㆍ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학부모와 자녀 300명을 대상으로 ‘2019 양산교육공동체가 하나 되는 추억의 운동회’를 진행했다.

ⓒ 양산시민신문


이날 행사는 학부모네트워크와 학부모연합회, 녹색학부모연합회, 학부모행동, 상담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해 지속가능한 학부모 활동을 만들고자 각 단체 대표들이 협의해 학생과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해 마련했다.

옛날 운동회 모습을 되살려 색판 뒤집기, 줄다리기 등 중앙놀이와 박 터트리기와 단심줄, 남생이놀이 등 대동놀이로 구성한 체육대회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뛰고 달리고 구르며 추위를 잊는 시간이 됐다.

ⓒ 양산시민신문


또한, 추억의 운동회 시작 전 1시간 동안 ‘양산청소년이 셀러가 되는 돗자리 장터’를 진행했다. 학생들이 직접 자신이 쓰던 물건을 정리해 팔고, 교환하면서 자원 절약 의미를 되새기는 합리적인 경제활동을 체험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주창돈 교육장은 “행복한 양산교육은 학교 교직원 노력만으로는 이뤄지지 않으므로 학부모들의 신뢰가 모여야 한다”며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교육지원청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