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동원과기대, 청년 해외 진출의 꿈 올해도 적극 지원한다..
교육

동원과기대, 청년 해외 진출의 꿈 올해도 적극 지원한다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0/01/14 14:38 수정 2020.01.14 14:38
해외 취업 프로그램 K-MOVE 스쿨
호주 조리사ㆍ유아교사 과정 이어
올해 일본 기계 취업 과정도 시작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가 K-MOVE 스쿨을 통해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첫걸음을 내디딜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 6일 ‘일본 기계 및 기계설계 취업 과정’ 연수생이 국외 연수와 취업 인터뷰를 위해 일본으로 출국한 것.

K-MOVE 사업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 지원 청년 해외 취업 프로그램이다. 4년 동안 동원과기대는 ‘호주 조리&Hospitality 자격증 취득ㆍ해외 취업 연수 과정’과 ‘호주 유아교사 자격증 취득ㆍ해외 취업 연수 과정’ 등 2개 사업을 진행해 오다, 올해는 ‘일본 기계ㆍ기계 설계 취업 과정’까지 새로 승인을 받아 모두 3개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일본 과정의 경우 국내에서 4개월간 집중해서 일본어 교육을 이수했으며, 지난 6일부터 2월 28일까지 일본 현지 어학원에서 일본어 교육, 비즈니스 매너 교육을 받고 일본 업체 취업을 위한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일본 취업 과정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진우(냉동공조설비과 3학년) 연수생은 “해외 취업에 대한 준비를 많이 했었는데, 혼자 해외 취업을 준비하려니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잘 모르는 상태에서 우리 대학 K-Move 프로그램을 만났다”며 “끝까지 믿고 이끌어주시는 선생님과 우리를 믿고 지원을 아끼지 않은 학교에 덕분에 4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는 있을 수 없을 정도로 일본어 실력이 향상됐다”고 말했다. 이어 “끝까지 믿고 이끌어주신 학교와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