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국내 치과의료기관 해외 진출 위한 가능성을 보다..
교육

국내 치과의료기관 해외 진출 위한 가능성을 보다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0/01/14 10:29 수정 2020.01.14 10:29
와이즈유, 중국 상해 치과병원 견학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치위생학과 재학생 10명은 최근 중국 상해 치과병원 탐방을 통해 미래 치과의료기관 발전 방안에 대해 고찰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 양산시민신문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진행한 상해 치과병원 탐방은 학내 비교과 프로그램 일환으로 재학생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했다. 치위생학과 재학생들은 상해 현지 치과병원 탐방을 통해 중국의 치위생 상황을 확인하고 앞으로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또한 장래 치과의료계의 큰 시장으로 주목받는 중국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하고 중국 의료기관의 감염 관리에 대한 노력을 엿보는 기회도 됐다.

아울러 치위생학과 재학생들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유적지를 방문해 열악한 상황에서도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독립운동가들에 대한 깊은 감사의 마음과 함께 올바른 역사관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도 보냈다.

상해 탐방을 인솔한 정순정 치위생학과 교수는 “아직 중국의 구강건강에 대한 인식은 미비한 수준이지만, 외국 자본의 대규모 투자로 인한 장비와 시설 도입뿐만 아니라 구강건강에 대한 인식이 점차 개선되고 있다”며 “앞으로 전문화된 한국 치과위생사와 치과의료기관이 진출하는 새로운 큰 시장으로서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