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동원과기대 졸업생, 자랑스런 전문대학인상 수상 ..
사람

동원과기대 졸업생, 자랑스런 전문대학인상 수상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0/02/04 09:20 수정 2020.02.04 09:20
2010년 자동차과 졸업한 김길상 씨
독일 유학 통해 자격증 취득한 후
차 수리 전문 마이스터케이 설립
무상 수리, 기술 전수 등 봉사활동도

ⓒ 양산시민신문

2010년 동원과학기술대학교를 졸업한 김길상 마이스터케이 대표가 전문대학인상을 수상, 학교 명예를 드높였다. 

김 대표는 지난달 21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정기총회에서 ‘2019년 전문대학인상’을 수상했다. 전문대학인상은 전문대학 위상을 높이고 고등직업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교원과 직원, 졸업생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앞선 수상자로는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 패션디자이너 이상봉, 축구 선수 지소연, 개그우먼 신봉선 등이 있다.

김 대표는 동원과기대 자동차과 졸업 후 독일 유학을 통해 2012년 독일 자동차 정비 자격증과 2013년 마이스터 자격증을 취득했다. 2016년에는 독일 자동차 수리 전문업체인 보쉬 마이스터케이를 설립, 아우디와 계약해 부품 공급과 기술제휴를 체결하는 사업 성과를 보였다.

뿐만 아니라 두 달에 한 번씩 어려운 이웃과 교회 등의 차량을 대상으로 무상 수리 서비스를 진행했다. 또 가정형편이 어려운 고등학생에게 자동차 수리 기술을 가르쳐주는 봉사활동으로 귀감을 사고 있다.

김 대표는 “독일로 유학 갈 때 기술인으로서 유학을 가는 사례가 드물어 많은 시행착오와 어려움을 겪었다”며 “자신의 전공에 자부심을 가지고 자신의 영역을 꾸준히 개척해 나간다면 진정한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