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강서동 화합의 구심점 되겠다” ..
사람

“강서동 화합의 구심점 되겠다”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8/03/13 12:25 수정 2008.03.13 12:20
박동하 신임 강서동장 공직생활 시작 초심으로 돌아가 시민 봉사 되새겨

 
ⓒ 양신시민신문 
지난 1일 ‘공직사회의 꽃’이라 불리는 사무관(5급) 승진을 한 박동하 신임 강서동장(사진).
승진의 기쁨도 컸지만 28년 전 공직생활에 첫 발을 내딛은 때의 감회가 더욱 남달랐다.

“승진 인사가 발령나자 덜컥 겁이 나더라구요”
박 동장은 승진 소식을 전해 듣고는 양산에서 공직생활을 첫 시작할 때 가졌던 초심을 떠올렸다고. 당시 물금면에서 첫 근무를 한 박 동장은 이번에 강서동장 직무대리로 업무를 시작하면서 더욱 열심히 해야한다는 각오를 되새겼다.

“동장 업무는 지역 행정의 최일선 기관장인 셈입니다. 시의 시정철학이 구석구석에 스며들 수 있도록 발로 뛰는 현장 행정이 무엇보다 필요한 곳입니다”

박 동장은 지난 1981년 공직에 입문했다. 상북면 석계리 출신인 박 동장은 고향에서 공직자로 시민들에게 봉사할 수 있다는 사실이 가장 행복하다고 말한다. 또한 현재 동장직을 수행하게 된 강서동 같은 동 지역인 중앙, 삼성동에 비해 상대적으로 지역 발전이 뒤쳐져 있어 이를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박 동장은 “강서동은 어곡과 교리 지역으로 지형적으로 분할되어 있어 지역 화합을 이루는데 어려움이 있다”며 “지역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다양한 인사들의 적극적인 동정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