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학교 신설ㆍ학생 배치 현안 해결에 주력”..
교육

“학교 신설ㆍ학생 배치 현안 해결에 주력”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0/03/04 16:00
박종대 양산교육지원청 신임 교육장 취임

 
ⓒ 양산시민신문  
양산교육지원청 신임 교육장으로 박종대 전 김해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60, 사진)이 부임했다.

박 신임 교육장은 지난 2일 열린 취임식에서 “생동감이 넘치고 나날이 성장하는 변화의 도시, 젊음의 도시 양산에서 근무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우선 사송신도시 조성사업에 따른 초ㆍ중학교, 유치원 신설 사업과 학생 증가에 따른 통학구 조정 등 학생 배치 관련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하는 것이 첫 소임”이라고 밝혔다.

박 신임 교육장은 사천 출생으로 충남대학교 학사과정을 마쳤다. 김해중, 임오중, 삼정중 교사를 거쳐 김해서중, 김해분성여고에서 교감을 지냈다. 이어 한얼중 공모교장을 역임하고, 김해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으로 2년을 근무했다.

또 경남 학교평가 편람 편찬위원회 위원장, 경남 학교컨설팅 컨설팅 위원, 경남 학교급식위원회 위원 등 경남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박 신임교육장은 “학교문화 혁신, 교실수업 혁신, 교육행정 혁신을 통해 학교 현장의 지속적인 변화를 유도하고자 한다”며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책임교육, 모두가 주인 되는 혁신교육, 상상과 도전으로 함께하는 미래교육이라는 경남 3대 혁신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