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은 ‘STOP! 코로나19, 아이 좋아 경남교육’이라는 제목으로, 편당 1~2분 내외 길이로 모두 12편으로 구성했다. 내용은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기본 영역과 학생의 하루 일과 흐름에 따라 교직원과 학부모가 궁금해할 만한 핵심 내용을 Q&A 형식으로 구성했다. 특히, 내용을 음성과 자막으로 동시 처리해 시청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 |
ⓒ 양산시민신문 |
음성자료는 코로나19 예방 일반 수칙 5가지를 담고 있으며, 하루 일과 전후나 단체 행사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영상은 먼저 보건 관련 영역으로 ▶마스크 확보 ▶학교 소독 ▶발열 검사 ▶유증상자 대처와 귀가 조치 ▶확진자 발생 시 대처 등 5편이다. 두 번째 영역은 학생의 일과 흐름에 따라 ▶등ㆍ하교와 교내 단체행사 ▶출결 처리 ▶쉬는 시간ㆍ점심시간 실외활동 ▶수업 중 좌석 배치와 교실 환기 ▶학교급식 준비와 지도 ▶방과후학교ㆍ초등돌봄교실 ▶온라인 수업 등 7편이다.
각 영상에는 질문 관련 해당 부서 장학관ㆍ사무관이 출연해 코로나19 매뉴얼에 따라 핵심 내용을 전달하도록 했다. 경남도교육청, 직속 기관, 교육지원청, 소속기관, 각급 학교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해당 자료를 시청할 수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동영상 자료를 통해 교직원과 학부모는 코로나19와 관련한 불안감과 궁금증을 해소하고, 경남교육청과 각급 학교의 개학 준비 상황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