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선생님의 더 행복한 5월, 다 행복한 교육을 응원합니다’라는 구호 아래 지난 27일부터 5월 8일까지 2주간, 도내 전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한다. ‘스승 존경, 제자 사랑’을 주제로 한 ‘한 줄 카피’, ‘웹툰’, ‘교육활동보호 정책 아이디어’ 등 3개 분야에 걸쳐 진행한다.
‘한 줄 카피’는 스승 존중과 제자 사랑이 담겨 있고 교육활동 침해를 예방할 수 있는 20자 이내 문구를, ‘웹툰’은 4~10컷 이내 완결본, ‘정책 아이디어’는 실질적이며 효율적인 교육활동보호 실천과 개선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 |
ⓒ 양산시민신문 |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각급 학교에 배포한 포스터의 QR코드나 도교육청 홈페이지 팝업존, 경남행복교권드림센터 자료실에 접속해 신청 양식을 내려받을 수 있다. 응모 방법은 신청서와 출품작 등을 도교육청 담당자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당선자에게는 교육감 표창과 문화상품권을 전달하며, 당선작은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또, 오는 5월 15일 스승의 날에 학교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할 계획이다.
김정희 학교혁신과장은 “스승 존경과 제자 사랑으로 가득한 행복한 교실을 꿈꾸며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스승의 날을 맞아 선생님들께서 더 행복한 5월을 보내길 바라며, 이번 공모전에 도민의 적극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