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동원과기대, 코로나19 속 등교 대비 모의훈련..
교육

동원과기대, 코로나19 속 등교 대비 모의훈련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0/05/02 20:56 수정 2020.05.03 20:56
학생 감염 예방 등 안전관리 최선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는 지난달 29일 재학생 등교에 대비한 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해 위기 대응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이날 모의훈련은 코로나19 대응 매뉴얼 구축에 따라 부서별 대응절차 등을 숙지하기 위한 목적이다. 무엇보다 조치사항별 임무와 역할을 유기적으로 협력해 감염병 전파를 조기 차단하고 확산을 방지할 계획이다.

또한, 전 교직원에게 열화상카메라 사용법을 교육하고 등ㆍ하교 때 발열 여부를 검사하도록 안내했다.

↑↑ 동원과기대는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위기 대응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 양산시민신문

동원과기대는 오는 6일부터 대면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학 내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해 각 강의동과 건물에 열화상카메라, 손 소독제, 비접촉식 체온계 비치하고 통학버스 등ㆍ하교 탑승 때 체온을 측정하는 사전검열과 직접검열을 시행할 방침이다.

손영우 총장은 “코로나19 감염병 모의훈련을 통해 부서별 담당자 역할을 정립하고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 감염 예방과 안전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