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의료진 감사합니다” 덕분에 챌린지 참여 ‘봇물’..
사회

“의료진 감사합니다” 덕분에 챌린지 참여 ‘봇물’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0/05/12 14:25 수정 2020.05.12 14:25
양산시, 교육청 등 공공기관장 참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자발적 동참
코로나19 극복 희망릴레이도 ‘활발’

양산지역 곳곳에서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해 코로나19 진료에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고 있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의료진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시작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 사진이나 영상을 올린 뒤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를 붙이고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하는 방식이다.

ⓒ 양산시민신문

김일권 양산시장과 공무원 50여명은 지난 11일 ‘덕분에 챌린지’에 나섰다. 이들은 오른쪽 엄지손가락을 들어 올리는 동작과 함께 응원 메시지를 담아 양산시 공식 SNS에 게재했다.

김 시장은 “지금도 코로나에 맞서 싸우며 애써 주시는 의료인의 노고 덕분에 안정될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하루빨리 힘든 시기가 지나 모두 안전하고 평안한 하루가 찾아오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양산시민신문

양산교육계도 릴레이를 시작했다. 지난달 29일 박종대 양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시작으로 교직원, 학부모 등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박 교육장은 “온라인 개학에 따른 원격수업으로 고생이 많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에게도 격려와 응원을 보내는 의미로 희망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고 밝혔다.

ⓒ 양산시민신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캠페인 참여 열기가 뜨겁다. 네이버 카페 웅상이야기(cafe.naver.com/ungsangstory)는 지난달 30일부터 한 달간 카페 회원을 대상으로 ‘덕분에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알렸다.

카페 게시판에 챌린지 인증사진과 게시글을 작성하면, 한 게시글당 1천원을 기부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카페 운영진은 “그동안 카페 내에 ‘코로나19 정보’ 게시판을 개설해 마스크 등 구입 정보와 코로나 뉴스를 공유하며 회원 간 서로의 힘을 돼 줬다”며 “마지막까지 함께 힘을 내자는 취지로 덕분에 챌린지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 양산시민신문

이 밖에도 양산시의회, 양산경찰서, 양산부산대병원, 양산세관, 고용노동부 양산지청, 안전보건공단 경남동부지사 등 공공기관에서도 ‘덕분에 챌린지’와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릴레이’ 등에 앞다퉈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