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동원과기대 글로벌 아카데미 11기 ‘출발’..
교육

동원과기대 글로벌 아카데미 11기 ‘출발’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0/05/14 13:08

ⓒ 양산시민신문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 부설 글로벌 경영자 아카데미(원장 유병철)가 지난 12일 코로나19로 미뤄 왔던 제11기 개강식을 열었다.

이 과정은 기업체 CEO와 임원, 전문직 종사자, 사회문화단체 지도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특히, 참가자들이 양산을 비롯해 부산과 울산, 경남 등에서 변화를 이끄는 리더로 구성돼 있기에 아카데미에서 리더 역할에 대한 통찰력을 키우는 것은 물론, 성공적인 접근에 근간을 두고 인간적, 경영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하는 모임이다.

1년 동안 진행하는 글로벌 경영자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새로운 변화에 대한 학습과 지식 추구, 변화 수용과 적응, 경쟁력 있는 성공 전략 만들기 등 맞춤형 교육 과정으로 운영한다.

손영우 총장은 “지구촌은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진입하면서 기존 지식과 정보로는 변화하는 시대정신과 가치관을 읽어 내는 데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며 “국제와 국내정치, 경제, 사회, 문화, 과학 등 각계의 최신 트렌드를 간파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리더십 정립을 위한 교육 과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경영자 아카데미는 2010년 1월에 개원했다. 21세기 글로벌 시대에 지역사회 리더로 자리매김한 사회지도층 인사로 운영하고, 지난 10년 동안 과정을 통해 양산ㆍ부산ㆍ울산ㆍ김해 등 지역사회에서 활동하는 중견 CEO 53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