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상북 농협, 영농 지원 순회 간담회 개최 ..
사람

상북 농협, 영농 지원 순회 간담회 개최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8/03/13 12:26 수정 2008.03.13 12:20
경로당 지원 사업도 병행

 
ⓒ 양신시민신문 
상북농협(조합장 정창수)이 지난 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지난해 영농환원사업과 올해 농협 운영방침 등을 설명하기 위한 순회간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상북면 26개 마을을 모두 순회하는 이번 간담회에서 상북농협은 영농자재 무상지원, 벼 종자소독제 무상지원, 농약구입 보조금 지원, 농기계수리 보조비 지원, 조합원자녀 장학금 지원 사업 등 지난해 실시한 주요 환원 사업에 대한 경과보고를 하는 한편 올해 계획된 환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곁들였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농민들이 한미FTA 체결 등으로 수입 개방과 고유가로 인한 영농비 증가 등 어려움에 처할 것을 대비해 지역 농협 스스로 농민들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정창수 조합장은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는 농민들의 생활을 돕기 위해 농협이 존재하는 만큼 조합과 조합원의 화합을 강화하고, 농협 개혁을 행동으로 실천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준비했다”며 “농협 본연의 자세로 농민과 조합원을 위한 기관을 성실히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는 다짐의 자리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한편 상북농협은 이번 간담회 개최와 함께 고령화된 농촌 현실을 감안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성금 30만원과 쌀 20㎏ 1포, 각종 생활용품을 마을별로 지원해 지역 봉사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기도 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