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은 소방민원센터(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 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민원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 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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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방민원센터로 해결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는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실시 결과 보고서 작성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신고 ▶2급, 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 신청 등이다.
다중이용업소 사이버 소방안전교육은 한국소방안전원(www.kfsa.or.kr)에 접속해 신규ㆍ보수ㆍ수시교육 항목 중 해당 교육과정을 수강하면 된다.
김동권 서장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민원과 관련한 업무는 사이버 강의 수강을 적극 안내하고 있다”며 “사이버 소방안전교육에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