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고3 대상, 찾아가는 진학 설명회..
교육

고3 대상, 찾아가는 진학 설명회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0/06/10 11:26
물금고 등 양산 5개 고교 선정
강의ㆍ토크콘서트ㆍ질의응답 등

ⓒ 양산시민신문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도내 71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나눔ㆍ소통ㆍ공감이 있는 찾아가는 진학 설명회’를 진행한다.

학생 맞춤형 대입 정보를 제공하는 이번 진학 설명회는 코로나19로 진학 고민에 빠진 고3 학생들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학교가 희망하는 시기ㆍ내용ㆍ진행 방법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도내 71개 고교를 선정했다.

양산에서는 모두 5개 고교가 선정됐다. 오는 24일 물금고ㆍ서창고, 25일 양산여고ㆍ범어고, 29일 양산고에서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진학 설명회는 강의, 토크콘서트. 질의응답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한다. 경남대입정보센터 장학사, 상담교사와 진학전문가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소속 대입 상담교사를 강사로 위촉했다.

단,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고자 대상을 고3 학생으로만 한정한다.

이상락 교육과정과장은 “올해 설명회는 코로나19로 학생들의 진학설계가 늦어지는 상황에서 단위 학교를 방문해 최신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뒀다”며 “앞으로 경남대입정보센터를 통해 다양한 진학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