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아동ㆍ여성이 살기 좋은 안전한 양산 만들기..
정치

아동ㆍ여성이 살기 좋은 안전한 양산 만들기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0/08/21 14:10 수정 2020.08.21 02:10
아동ㆍ여성안전지역연대 종사자 역량강화 워크숍

ⓒ 양산시민신문


양산시는 지난 20일 하북면 소재 스페이스나무에서 2020년 아동ㆍ여성안전지역연대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아동ㆍ여성안전지역연대 실무사례협의회 위원과 폭력 관련 시설 종사자, 담당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연대 기관 종사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기관 간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효과적인 지역연대사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워크숍에서는 ‘성인지 관점에서 본 젠더폭력’, ‘여성폭력 관련 법률의 통합적 이해’ 등 역량강화 특강과 현장에서 발생하는 업무 소진 예방을 위한 자연산책, 갤러리 관람 등 힐링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했다. ​​

양산시 아동ㆍ여성안전지역연대는 17개 기관이 모여 마을지킴이단 운영, 아동ㆍ여성폭력 추방 캠페인, 찾아가는 5대 폭력 통합예방교육, 취약대상자에 대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등 다양한 폭력근절 사업을 펼치고 있다.

김민서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종사자 역량 강화 워크숍이 현장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회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ㆍ아동이 폭력 걱정 없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