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와이즈유ㆍ양산 고교 11곳 교육프로그램 운영 협약..
교육

와이즈유ㆍ양산 고교 11곳 교육프로그램 운영 협약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0/09/15 11:06
미래 인재 양성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 양산시민신문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와 양산지역 11개 고등학교가 뉴노멀 시대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로 촉발한 새로운 삶인 뉴노멀(새로운 일상) 시대를 맞아, 대학과 고교가 힘을 모아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마련했다.

지난 14일 업무협약식에는 경남외국어고(교장 김웅기), 물금고(교장 박규하), 범어고(교장 임성택), 보광고(교장 이동순), 서창고(교장 임계수), 양산고(교장 강보수), 양산남부고(교장 김창호), 양산여고(교장 박재영), 양산제일고(교장 권구호), 웅상고(교장 송윤화), 효암고(교장 강호갑) 등 양산지역 11개 고교가 참여했다.

이 자리에는 부구욱 총장, 대학 주요 보직자 등을 비롯해 박규하 물금고 교장 등 교장단과 김창일 4차 산업혁명 교육포럼 의장, 김천길 사무국장, 이동명 웅상고 운영위원장 등 지역 교육인사들이 참석했다.

교장단 대표로 나선 박규하 물금고 교장은 “지혜로운 인재를 키운다는 와이즈유의 인재상과 교육 목표를 보며 잘 준비된 대학이라고 생각했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지역 인재가 지역 대학을 거쳐 지역 발전을 위해 일하게 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부구욱 총장은 “우리 대학은 뉴노멀 시대와 지역 산업구조 변화에 발맞춰 학과ㆍ전공 재편 등 변화를 꾸준히 시행해왔다”며 “지역과 상생 발전하기 위해 앞으로도 양산 고교 관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조언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