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와이즈유ㆍ경희대 호텔관광대학, 전문 인력 양성 맞손..
교육

와이즈유ㆍ경희대 호텔관광대학, 전문 인력 양성 맞손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0/09/22 10:32
스마트관광 현황ㆍ전망 특강도 열려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호텔관광대학은 지난 21일 경희대학교(총장 한균태) 호텔관광대학과 지역 스마트관광 활성화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마트관광이란 스마트 기기 등으로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연결하고, 여행에 활용하는 관광을 말한다. 여행객 입장에서는 편의성이 크게 증대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수도권에 집중된 스마트관광 기반을 부산ㆍ경남 등 전국으로 넓히고, 스마트관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로 했다.

또한, 스마트관광 분야의 학문적 교류를 바탕으로 대학 역량을 강화하고, 관련 교육을 활성화해 학생들 진로 개척에 힘쓰며 공동 연구와 교과 개발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 양산시민신문

업무협약과 함께 스마트관광 세미나도 진행했다. 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 설립을 주도한 구철모 교수가 ‘스마트관광의 현황과 전망, 그리고 인력 양성 방안’을 주제로 발표했다.

함정오 호텔관광대학장은 “뉴노멀 시대에 스마트관광에 최적화한 관광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업무협약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지역 스마트관광 활성화를 위한 산학관(産學官) 협력에도 이바지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