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와이즈유, 미쉐린 스타 김호윤 셰프 특강..
교육

와이즈유, 미쉐린 스타 김호윤 셰프 특강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0/10/19 10:41
‘조리인의 기본자세’ 주제

ⓒ 양산시민신문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조리예술학부 서양조리전공이 지난 15일 김호윤 미쉐린(Michelin) 셰프를 초청해 ‘미쉐린 셰프 진출을 위한 조리인의 기본자세’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세계적인 미식 평가지인 프랑스의 ‘미쉐린 가이드’에 등재된 레스토랑에 몸담은 것은 셰프에게 큰 영예로 꼽힌다.

김 셰프는 미쉐린 1스타인 레스토랑 ‘스와니예’ 수석셰프를 거쳐 현재 미쉐린 가이드에 등재된 레스토랑 ‘오스테리아 오르조’와 ‘라이프(RIPE)’에서 셰프로 일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날 김 셰프는 ▶조리학도로서 마음가짐 ▶예술에 대한 이해 ▶역사와 식문화 ▶트렌드를 읽는 능력 ▶리더십과 조직 운영의 상관관계 ▶식재료 선택과 개성의 표현 ▶호텔 막내에서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의 셰프가 되기까지 등 내용을 풀어냈다.

전상경 조리예술학부 교수는 “국내 최고 셰프로부터 학생들이 현장에서 필요한 자세에 대해 듣게 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학생들이 오늘 특강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성숙한 조리인으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