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와이즈유, 제1회 부ㆍ울ㆍ경 고등부 창업 경진대회..
교육

와이즈유, 제1회 부ㆍ울ㆍ경 고등부 창업 경진대회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1/01/14 14:16
언택트 사전캠프 개최… 내달 5일 시상

ⓒ 양산시민신문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가 13일 청소년의 기업가 정신을 고취하기 위한 ‘제1회 부ㆍ울ㆍ경 고등부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사전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와이즈유 초기창업패키지사업단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경남도, 양산시가 함께 청소년의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개발해 청소년의 창업가 성장 기회와 가능성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창업 아이디어가 있는 부산, 울산, 경남지역 고교생 개인 또는 팀(3명 이내)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일인 지난 8일까지 60개팀 83명이 신청했다. 이날 사전캠프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실시간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신청자 모두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행사는 ▶청소년 혁신가 창업 이해(오리엔테이션 및 기업형 창업체험 프로그램 소개) ▶창업교육 강연(창업교육 패러다임 변화, 청소년 창업 성공사례 소개) ▶창업 아이디어의 의미(창업 아이디어 방향 및 제출 결과물 협의와 안내) 등 순서로 진행했다.

경진대회는 이날 사전캠프를 거쳐 오는 22일 BM아카데미, 내달 5일 본선 발표대회와 시상 등으로 치러지며, 우수팀에 선정되면 후속 지원을 받게 된다.

한편, 와이즈유는 지난 2017년부터 4년 연속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대형 국책사업인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에 선정, 현재 경남에서 유일한 주관기관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