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국내 신경과 권위자 ‘정경천 박사’ 베데스다병원 진료..
생활

국내 신경과 권위자 ‘정경천 박사’ 베데스다병원 진료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1/03/17 09:26
매주 목요일 초빙, 뇌졸중ㆍ치매 등 맡아

↑↑ 국내 신경과 계통 권위자로 알려진 정경천 박사가 매주 목요일 베데스다복음병원에서 진료를 진행한다.
ⓒ 양산시민신문

베데스다복음병원(원장 구인회)은 국내 신경과 계통 권위자인 정경천 박사를 초빙, 3월부터 진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 박사는 서울대학교 의대를 졸업했으며, 한양대와 고려대 신경과 교수, 국립중앙의료원, 경희대 신경과 교수를 역임했다. 특히, 정 박사는 1994년 당시 단국대 이정구 박사와 함께 평형의학회를 최초 결성해 활동했으며, 대한두통학회 창립과 초대 회장, 대한신경과학회 회장과 이사장, 대한안신경의학회 창립과 초대 회장을 지내는 등 의료계에서 신경과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정 박사는 3월부터 베데스다복음병원에서 매주 목요일마다 진료하며, 사전예약이 필수다. 뇌혈관 계통 뇌졸중, 두통과 어지럼증 등을 전문으로, 치매, 파킨슨병 등 다양한 신경과 진료를 담당한다.

치매는 뇌세포 괴사에서 오는 증상인 만큼 한 번 손상되면 되돌릴 수 없어 현재로서는 치료 약이 없으며, 적절한 예방을 위한 사전 치료로 속도를 늦추는 방법이 필요하다. 파킨슨병도 퇴행성 질환으로 예방 목적의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며, 운동을 통한 치료와 일부는 약물조절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박사는 “현대인에게 어지럼증이 많이 발생하는데, 이는 뇌 손상이거나 장기 이상, 정신 불안, 평형기관 이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 정확한 진료가 필요하다”며 “뇌졸중도 고혈압과 당뇨, 고지혈증, 동맥경화, 흡연, 음주, 가족력에 따라 발생해 꾸준한 검진과 치료로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양산시민과 만나게 된 만큼 매일 할 수 있는 진료는 아니지만, 최선을 다해 건강한 생활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베데스다복음병원의 줄기세포와 연계해 신경과 계통 질환 치료에 도움이 되는 연구도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