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립박물관, 코로나19 극복 ‘어린이날 한마당’..
문화

양산시립박물관, 코로나19 극복 ‘어린이날 한마당’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1/04/29 10:01 수정 2021.05.01 10:01
온ㆍ오프라인 동시 체험 프로그램

ⓒ 양산시민신문

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오는 5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코로나 극복 ‘어린이날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코로나 블루(우울감)를 극복하고, 가족 모두의 건강을 위해 철저한 방역 수칙에 따라 소규모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박물관을 찾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역사지식 습득을 위한 ‘역사북아트 만들기’, 가정의 달을 맞아 ‘카네이션 팔찌 만들기’, 어린이들이 자신의 미래의 모습을 그려보는 ‘장래희망북 만들기’, 어린이들의 상상력 향상을 위한 ‘만화경 만들기’ 등이다.

행사는 어린이날인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이면 누구나 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재료가 소진될 때까지 현장 참여할 수 있다. 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예약 가족에 한해 체험키트 수령도 가능하다. 온라인 예약은 오는 30일부터 시립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시립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온 가족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조금이나마 코로나 블루를 벗어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홈페이지나 전화(392-331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