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호텔경영전공이 지난 1일 이정한 호텔인네트워크 대표를 초청해 ‘코로나 이후의 관광산업 변화와 취업 전망’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 대표는 한화 호텔&리조트의 플라자호텔과 한화 63시티 등을 거쳐 현재 관광ㆍ호텔 서비스 취업플랫폼인 호텔인네트워크를 이끌고 있다.
스타호텔리어트랙 산업체 전문가 특강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날 강연에서 이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관광산업 변화에 대한 이해를 강조했다.
이 대표는 “여행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라며 “코로나19 사태로 참아왔던 여행 욕구가 코로나 이후 K-Brand 가치 제고 등과 맞물려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외국인 관광객 입국자 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한국 관광시장 전망은 매우 희망적”이라며 “목표는 높게 (정하고), 전략은 다변화한다는 생각으로 학생들은 스스로 가치를 높일 경력 관리와 자기계발에 힘써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은정 호텔경영전공 책임교수는 “이번 특강은 재학생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 관광산업과 호텔산업 변화를 이해하고 대비해 취업을 제대로 준비하는 좋은 기회”라며 “재학생들이 산업체 전문가에게 생생한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