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Bakery&Beverage전공은 18일 ‘초콜릿 공예 예술의 세계’를 주제로 릴레이 명사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는 초콜릿 공예 전문가이자 제과기능장인 한이섭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초콜릿 공예작품을 직접 만드는 과정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한 교수는 초콜릿 템퍼링(적온처리법)에서부터 식용색소를 입히는 방법, 초콜릿을 활용한 섬세한 나비 장식 제작까지 공예품 작업 전 과정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리본, 대형 꽃 등 초콜릿 공예의 화려한 기술을 선보이며 ‘천사의 정원’이라는 작품을 완성했다.
한 교수는 특강을 통해 초콜릿을 다루는 과정에서 주의점 등도 세심하게 전달했다. 한 교수는 “초콜릿 공예품은 습도와 온도에 민감한 것이 사실”이라면서도 “하지만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서 작품에 임하는 것도 전문가가 갖춰야 할 자세”라고 강조했다.
릴레이 특강을 기획한 박은아 B&B전공 책임교수는 “초콜릿 공예품을 만드는 전 과정을 보여줘 학생들 관심도와 몰입도가 컸던 것 같다”며 “B&B전공은 릴레이 명사 특강을 통해 앞으로도 학생들 전문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
릴레이 특강의 세 번째 명사로는 김태숙 박사가 참여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공지능(AI)과 베이커리기술 융합 교육’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B&B전공은 국내 4년제 대학 가운데 지난해 처음 신설한 제과ㆍ제빵과 식음료 관련 조리종합대학이다. 제과기능장이자 초콜릿 설탕공예 분야 전문가인 한이섭 교수의 강연, 제과 명장의 실전 창업 강의, 산학일체형 실무 중심 교육으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