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산대 게임VR학부 임상국ㆍ김태환 교수, MITA 논문 ..
교육

영산대 게임VR학부 임상국ㆍ김태환 교수, MITA 논문 발표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1/07/07 10:33 수정 2021.07.07 10:41
게임 알고리즘을 헬스케어에 접목

왼쪽부터 와이즈유 영산대 게임VR학부 임상국 교수, 김태환 교수.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게임VR학부 임상국 교수와 김태환 교수가 국제학술대회인 MITA2021에 공동으로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논문은 게임의 알고리즘을 헬스케어에 접목한 실험적인 연구내용(A study on the healthcare scalability of VR games through visual algorithm analysis)을 담았다.

이 논문은 코로나 사태로 인한 전 세계적 팬데믹 현상 속에 건강에 대한 대중의 높은 관심도를 반영했다. 주 저자인 임 교수는 “집에서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 헬스케어 제품들이 출시되는 시점에 게임콘텐츠가 가진 즐거움(fun)이라는 요소에 초점을 맞췄다”며 “인문학적 시각으로 접근해 인바디적(신체적 경험) 관점에서 분석했다”고 말했다.

임 교수는 이 밖에도 MITA2021 국제학술대회에서 2편의 논문을 더 발표했다.

해당 논문의 공동 저자인 김 교수는 “헬스케어의 기획단계에서 나타나는 신체 움직임에 대한 가설을 프로그래밍으로 구현하는 과정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