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웅상보건지소, 초등학생 대상 줄넘기 수업 ‘성료’ ..
교육

웅상보건지소, 초등학생 대상 줄넘기 수업 ‘성료’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1/07/12 09:47 수정 2021.07.12 09:54
‘신나는 운동, 더 신나는 건강 프로젝트’

 

웅상보건지소(소장 안갑숙)는 지난 4월부터 4개월 간 동부양산 초등학교 2곳(천성초, 서창초)을 대상으로 정규 수업시간을 활용한 전문강사의 줄넘기 운동수업을 진행했다.

줄넘기 운동수업인 ‘신나는 운동, 더 신나는 건강 프로젝트’는 줄넘기의 기본 스텝부터 자세, 여러 가지 동작, 줄넘기 기술에 음악을 가미한 작품까지 체계적으로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이 익숙해져 떨어진 체력으로 힘들어 할 학생들을 위해 간단한 게임을 통해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여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참여 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체성분 검사를 실시해 개인별 신체의 체지방량, 근육량, 체지방률 등의 정확한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 줄넘기 운동수업 전후 체성분 검사의 비교를 통해 본인의 신체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면서 운동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시켰다.

안갑숙 소장은 “자칫 쉬운 운동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줄넘기를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습득함으로써 단시간 운동효과를 높이는 전신운동으로 균형 잡힌 성장에 도움이 되고, 성장기 학생들이 실내생활에서 벗어나서 운동부족으로 저하됐던 체력이 향상돼 활기를 되찾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하여 다양한 계층의 적합한 건강증진사업 확대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