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고교생 대상 정책제안 공모전 ‘신문으로 말해요’ ..
교육

고교생 대상 정책제안 공모전 ‘신문으로 말해요’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1/07/15 10:27 수정 2021.07.15 10:27
제8회 양산시 고교생 정책제안대회 개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신문기사로 작성

양산시는 지역의 미래를 이끌 고등학생들의 시정 관심을 높이고, 학생 특유의 참신하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제8회 양산시 고교생 정책제안대회 ‘신문으로 말해요’를 개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교생들은 2~5명으로 팀을 구성해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 살기 좋은 양산’을 만들기 위한 제안을 신문 기사 형식으로 작성해 오는 9월 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와 제안서 양식은 양산시청 홈페이지(시정정보→알림마당→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국민생각함(https://www.epeople.go.kr/idea) 또는 메일(yz0061@korea.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실무심사 후 홈페이지와 부서 투표를 반영해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 팀에게는 양산시장상과 함께 최우수(1팀) 100만원, 우수(2팀) 각 50만원, 장려(3팀) 각 30만원, 노력(4팀) 각 1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신하고 우수한 제안이 시정에 접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양산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고교생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