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예비)사회적기업 온라인 마케팅, 어렵지 않아요”..
경제

“(예비)사회적기업 온라인 마케팅, 어렵지 않아요”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1/07/20 10:30 수정 2021.07.20 10:30
양산시, ‘다같이 플랫폼’ 운영 예정
온라인 오픈마켓 입점 등 판로구축

 

양산시는 (예비)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자립과 육성, 온라인 오픈마켓에 대한 판로개척과 매출액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다같이 플랫폼’을 운영할 예정이다.

‘다같이 플랫폼’이란 (예비)사회적기업의 판로구축을 위한 오픈마켓 교육이다. (예비)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재정지원 사업 실무, 온라인 오픈마켓 입점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 실무와 업체별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 (예비)사회적기업에 대한 온라인 오픈마켓 판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11월 (예비)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실태조사와 신청을 통해 참여 기업을 선정했다. 여건에 맞는 (예비)사회적기업에 대해 온라인 마켓 진출을 위한 교육 일정을 올해 3월에 수립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게 됐다.

현재 (예비)사회적기업 12개 업체가 기본교육에 참여하고 있고, 사회적 기업 지원 사업공모 실무 등의 기본교육과 온라인 마케팅 관련 교육이 오는 21일과 22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기본교육 이후 4개 사회적기업에 대해서는 업체별 1:1 매칭을 통한 온라인마켓 입점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 온라인 오픈마켓의 입점 전후 매출성과분석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양산시는 “이번 다같이 플랫폼 사업으로 (예비)사회적기업들의 온라인 오픈마켓으로의 진출을 통해 (예비)사회적기업의 자립기반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