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 자원봉사센터, 일회용품 자제 ‘eco-스탬프’..
생활

양산시 자원봉사센터, 일회용품 자제 ‘eco-스탬프’

엄아현 기자 coffeehof@ysnews.co.kr 입력 2021/07/21 12:22 수정 2021.07.21 12:22
개인 텀블러로 음료 구매하면
eco-스탬프 받고, 선물도 받고

 

양산시 자원봉사센터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일회용품 사용이 급증함에 따라 일회용품 사용 자제를 위한 시민들의 인식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eco-스탬프’ 활동을 시작했다.

‘eco-스탬프’ 활동은 해당 활동을 신청한 커피 전문점에서 개인 텀블러를 지참해 음료를 구매할 경우 ‘eco-스탬프’를 받고, 스탬프 10개 적립 시 양산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친환경 선물을 증정하는 활동이다.

‘eco-스탬프’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커피 전문점은 모두 10곳으로 양산시 자원봉사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yangsan1365)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지구 환경을 위한 양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양산시 자원봉사센터는 “생활 속 작은 실천인 텀블러 사용이 환경운동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지속적인 저탄소 생활 실천에 모두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산시 자원봉사센터는 개인 컵 이용 활성화뿐만 아니라 에코 손수건 만들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면생리대 만들기, 우리가 그린(green)마을, 데이터 플로깅 활동 등 저탄소 생활 실천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